롤 10.8패치가 있었습니다.
이번 리그오브레전드 10.8패치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몰아주기 전략 관련 후속 조치
게임 초반에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넓은 범위의 정글 변경사항
> 단일 갱킹의 피해를 약간 감소, 정글러가 게임 중반에 경험치를 지속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
> 게임 초반의 문제 극복 및 역전의 발판 마련에 도움이 될 것
> 효율적인 정글 캠프 처치가 어려운 플레이어를 위해 정글 유지력을 강화(칼날부리를 잡기 쉬워지는 등)
악의여단 시리즈 스킨 출시
> 악의여단 자이라, 악의여단 르블랑, 악의여단 모르가나
> 악의여단 자이라 프레스티지 에디션
챔피언 변경
아펠리오스 (너프)
아펠리오스가 강해지는 시점 변경, 탱커 챔피언 대응 능력 조정
기본 지속 효과 - 암살자와 예언자
추가 방어구 관통력 아펠리오스의 추가 방어구 관통력이 3/6/9/12/15/18%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.
> 물리 관통력 이제 아펠리오스의 물리 관통력이 2/4/6/8/10/12만큼 증가합니다.
Q - 신념의 무기
아펠리오스 무기 스킬의 기본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1~9레벨 ⇒ 1~13레벨에 비례해 강화됩니다.
달빛탄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60% ⇒ 추가 공격력의 42~60% (1~13레벨)
맹공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30% ⇒ 추가 공격력의 21~30% (1~13레벨)
속박의 월식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35% ⇒ 추가 공격력의 26~35% (1~13레벨)
황혼파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80% ⇒ 추가 공격력의 56~80% (1~13레벨)
파수탑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50% ⇒ 추가 공격력의 35~50% (1~13레벨)
애쉬 (버프)
Q - 궁사의 집중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
Q - 궁사의 집중
추가 공격 속도 20/25/30/35/40% ⇒ 20/30/40/50/60%
이블린 (버프)
Q - 증오의 가시 피해량이 증가
Q - 증오의 가시
가시 기본 피해량 25/30/35/40/45 (최대 피해량 75/90/105/120/135) ⇒ 30/35/40/45/50 (최대 피해량 90/105/120/135/150)
칼리스타 (너프)
기본 방어력이 감소 / E - 뽑아 찢기의 둔화율이 감소
기본 능력치
방어력 23 ⇒ 21
E - 뽑아 찢기
둔화율 25/30/35/40/45% ⇒ 10/18/26/34/42%
마스터 이 (너프)
R - 최후의 전사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.
R - 최후의 전사
추가 공격 속도 30/55/80% ⇒ 25/45/65%
오리아나 (버프)
W - 명령: 불협화음의 이동 속도 관련 효과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
E - 명령: 보호의 보호막 흡수량 계수가 증가
W - 명령: 불협화음
아군 이동 속도 증가/적 둔화 20/25/30/35/40% ⇒ 30/35/40/45/50%
E - 명령: 보호
보호막 주문력 계수 40% ⇒ 50%
라이즈 (버프)
기본 체력, 방어력 및 공격력의 소수점을 정리했습니다. Q - 과부하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.
기본 능력치
체력 570.48 ⇒ 575
방어력 21.552 ⇒ 22
공격력 55.04 ⇒ 56
Q - 과부하
추가 이동 속도 룬 2개 소모 시 20/25/30/35/40% 증가 ⇒ 룬 2개 소모 시 28/32/36/40/44% 증가
세나 (너프)
기본 지속 효과 - 면죄의 안개 유령 생성 확률이 감소합니다.
기본 지속 효과 - 면죄
안개 유령 생성 확률: 세나가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에서 25% ⇒ 세나가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에서 22%
세트 (너프)
W - 강펀치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
W - 강펀치
기본 피해량 90/120/150/180/210 ⇒ 80/105/130/155/180
소라카 (버프)
기본 마나가 증가. / Q - 별부름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
기본 능력치
마나 375 ⇒ 425
Q - 별부름
마나 소모량 60/65/70/75/80 ⇒ 45/50/55/60/65
트리스타나 (버프)
E - 폭발 화약의 추가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.
E - 폭발 화약
폭발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50/70/90/110/130% ⇒ 50/75/100/125/150%
우르곳 (버프)
E - 경멸 관련 버그를 수정 / R - 불사의 공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
E - 경멸
이동 속도 버그 : 우르곳이 돌진할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
기절 버그 : 0.6 패치에 적용된 변경사항이 의도했던 대로 우르곳이 W - 경멸로 적을 붙잡아 뒤로 던지는 시간과 기절 시간을 합쳐 총 1.5초 동안 군중 제어 효과가 지속 (이제 툴팁에도 정확한 총 군중 제어 지속시간 표시)
R - 불사의 공포
재사용 대기시간 120/95/70초 ⇒ 100/85/70초
바루스 (너프)
R - 부패의 사슬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
R - 부패의 사슬
재사용 대기시간 110/90/70초 ⇒ 130/100/70초
자야 (버프)
E - 깃부르미의 깃털당 피해량이 증가
E - 깃부르미
깃털당 피해량 깃털당 피해량 10% 감소 ⇒ 깃털당 피해량 5% 감소
몰아주기 전략
마이, 타릭 몰아주기 등의 전략을 억제
고유 - 괴물 사냥꾼
미니언 골드 페널티 발동 :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몬스터 처치로 획득한 골드의 50%를 넘을 경우 ⇒ 몬스터 처치로 획득한 골드의 40%를 넘을 경우
미니언 골드 페널티 제거 : 14분 후 ⇒ 20분 후
사망 변경사항
게임 초반의 우세를 활용해 한쪽 팀이 게임을 장악할 가능성을 조정
이를 통해 게임이 통제할 수 없게 흘러가는 경우를 줄이고, 양 팀이 동등한 게임을 플레이할 가능성을 늘림
우선, 챔피언 처치 경험치와 민병대를 조정하여 게임 초반 처치가 여전히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만 기존처럼 게임 결과를 좌우하지는 못하도록 함.
또한, 대부분의 챔피언 처치가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혼자서 적 챔피언을 처치할 때의 보상을 강화.
이제 개인이 게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지가 늘어날 것.
이러한 변경사항은 다른 포지션보다 정글러에게 큰 피해를 주기 때문에 이에 맞춰 정글러를 위한 상향을 적용
쓰러진 건 추진력의 얻기 위함 : 사망 시 약화 버전의 민병대가 발동하여 공격로에 약 2.5초 정도 빠르게 복귀할 수 있습니다.
고독한 늑대 : 1~6레벨일 때 챔피언을 혼자 처치하면 획득하는 경험치가 20% 증가하며 처치를 도울 때 획득하는 경험치가 20% 감소. 7~8레벨에서는 이 수치가 10%로 감소.
정글 상향 및 아이템 편의성 개선
정글러가 게임 초반에 공격적으로 플레이해야 좋다는 인식을 줄이고자 함
게임이 진행되며 정글 캠프를 꾸준히 처치하는 것을 통해서도 강해질 수 있도록 조정
완벽한 거리 조절 능력이 없거나 위험천만한 정글러를 플레이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플레이어도 정글러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정글 유지력을 강화
이제 정글 캠프를 클리어할 때 체력이 너무 많이 감소하면 유지력이 증가해 더 오래 생존
정글 캠프 경험치 9레벨 이상일 때 1.25배 증가 ⇒ 9레벨 이상일 때 1.35배 증가 (캠프당 10~13 추가 경험치)
사냥꾼의 마체테 고유 지속 효과 - 손톱 : 이제 최대 체력이 30%보다 낮으면 회복 효과가 50% 증가
사냥꾼의 부적 고유 지속 효과 - 이빨 : 이제 최대 체력이 30%보다 낮으면 회복 효과가 50% 증가
척후병의 사브르 고유 지속 효과 - 이빨과 손톱 : 이제 최대 체력이 30%보다 낮으면 회복 효과가 50% 증가
추적자의 검 고유 지속 효과 - 이빨과 손톱 : 이제 최대 체력이 30%보다 낮으면 회복 효과가 50% 증가
출시 스킨
악의 여단 자이라 프레스티지
악의 여단 자이라
악의 여단 모르가나
악의 여단 르블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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