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리그 오브 레전드

[시즌10 - 10.1 패치] 버프 너프 정리, 시즌 10시작일, 사일러스 패치까지!!

by 룩식 2020. 1. 8.
리그오브레전드 2020년 시즌10을 앞둔 10.1 패치!!
밸런스 및 기타 조정 사항을 요약해보겠습니다.


- 10.1 패치 기간내에 신규 챔피언 '세트, 우두머리' 출시 예정
- 사일러스를 위한 큰 업데이트가 적용
- 바이, 코그모, 카사딘, 잭스를 위한 편의성 개선
- 과거에 프로 경기에는 자주 나왔지만 관짝에 누워 있는 챔피언들의 상향
- 9.23 패치에 적용된 서포터 아이템 변경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(게임 초반에 더 적극적인 플레이 유도하는 방향)

 

 

 그러, 2020년 1월 8일 패치 내용 좀 더 자세히 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시즌 시작

2020 랭크 시즌10이 1월 10일 오전 4시에 시작!!!

 

 

 

 

 

신규 챔피언

 

 

세트

10.1 패치 기간 중 세트가 합류 예정

 

[신규 챔피언] 세트, 우두머리 - 배경 이야기

리그오브레전드는 요즘 신규챔피언 풍년입니다. 상남자같은 근접 챔피언 '세트, 우두머리(Sett, the Boss)'가 공개되었습니다. 롤 신규 챔피언이 나올때 마다 그 스토리를 살펴보는 것도 재미 중 하나이죱? 세트,..

loogigame.tistory.com

 

 

챔피언 너프

 

 

 

아펠리오스 (너프)

기본 이동 속도와 체력 감소

  • 이동 속도: 330 > 325
  • 체력: 530 > 500

 

 

R - 월광포화 (2차 대상에 대한 화염포 R - 월광포화의 광역 피해량 감소)

화염포 강화 광역 피해량 2차 대상에게 100%의 피해 >75%의 피해

 

 

 

 

 

 

아우렐리온 솔 (너프)

기본 지속 효과 - 우주의 중심 기본 피해량 감소

 

 

 

기본 지속 효과 - 우주의 중심

기본 위성 피해량 16~120 > 12~120 

 

 

 

 

 

모데카이저 (너프)

 

 

기본 지속 효과 - 암흑 탄생

지속시간: 5초 > 4초

이동 속도: 3/6/9% (1/6/11레벨에서) > 3% (모든 레벨)

 

 

 

 

 

 

챔피언 버프

 

 

 

 

아지르 (버프)

 

R - 황제의 진영 기본 피해량 및 벽 지속시간 증가

 

 

R - 황제의 진영

기본 피해량: 150/250/450 > 175/325/475

벽 지속시간: 3초 > 5초

 

 

 

 

 

코르키 (버프)

 

R - 미사일 폭격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

기본 피해량: 90/115/140 > 90/125/160

 

 

 

 

 

 

나미 (버프)

 

 

 

E - 파도 소환사의 축복

축복대상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를 강화 > 대상의 다음 기본 공격 및 스킬 3회를 강화

(E - 파도 소환사의 축복으로 강화된 광역 스킬은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33~66%만큼 감소된 피해 부여)

 

 

 

 

 

 

세주아니 (버프)

기본 능력치 향상

체력 증가량: 95 > 100

 

 

 

기본 지속 효과 - 혹한의 분노

서리 갑옷: 10 (+추가 방어력의 35%) 추가 방어력 및 10 (+추가 마법 저항력의 35%) 추가 마법 저항력

              >  10 (+추가 방어력의 50%) 추가 방어력 및 10 (+추가 마법 저항력의 50%) 추가 마법 저항력

 

 

 

E - 만년 서리 증가

기본 피해량: 40/80/120/160/200 > 40/90/140/190/240

 

 

 

 

 

쉬바나 (버프)

장로 드래곤을 처치하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

바람의 드래곤을 처치하면 쉬바나가 획득하는 분노가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 따라 증가

E - 화염 숨결의 표식 피해량 계수와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이 증가

 

 

 

 

기본 지속 효과 - 용족의 분노

 

용 사냥꾼: 이제 아군이 원소 드래곤  장로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만큼 영구적으로 증가

격렬한 바람: 이제 바람의 드래곤이 쉬바나의 분노 생성량을 10/20/30/40% 증가 시킴

 

 

 

 

E - 화염 숨결

표식이 적용된 대상에 대한 피해량 계수: 대상 최대 체력의 3.25% > 대상 최대 체력의 3.75%

         표식이 적용된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: 100 > 150

 

 

 

 

 

바루스 (버프)

 

 

 

Q - 꿰뚫는 화살 (재사용 대기시간 및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)

재사용 대기시간: 20/18/16/14/12초 > 18/16/14/12/10초

역병 폭발 시 재사용 대기시간 돌려받기: 4초 > 3초

 

 

 

 

 

바이 (버프)

 

 

R - 기동타격 (저지 불가 상태 추가)

신규 - 폭주 열차: 바이가 공격을 완료할 때까지 저지 불가 상태가 됨

 

 

 

 

 

자이라 (버프/변경)

 

 

 

E - 휘감는 뿌리

덩굴 채찍손: 둔화율30%, 중첩되지 않음 > 25%, 최대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

 

 

 

 

 

챔피언 편의성 향상

 

 

 

 

잭스

 

 

R - 달인의 저력

구인수의 격노검 효과가 정상 적용

 

 

 

 

 

제이스

캐논 Q - 전격 폭발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

 

 

 

Q - 전격 폭발

기본 피해량: 55/105/155/205/255/305  > 55/110/165/220/275/330

 

 

 

 

 

칼리스타

기본 체력과 방어력 증가량 상승

 

기본 능력치

체력 증가량: 89 > 100

방어력 증가량: 3.5 > 4

 

 

 

 

 

카사딘

 

 

기본 능력치 이동속도 하향

이동 속도: 340 > 335

 

 

 

R - 균열 이동

이제 카사딘의 추가 마나 소모 시간이 스킬 아이콘 테두리에 표시

 

 

 

 

 

코그모

 

 

 

R - 살아있는 곡사포

코그모의 추가 마나 소모 시간이 스킬 아이콘 테두리에 표시

 

 

 

 

사일러스 변경

 

 

사일러스

 

  • 기본 능력치가 낮은 레벨에서 감소, 높은 레벨에서 증가
  • 기본 지속 효과 - 페트리사이트 폭발이 공격 속도를 부여
  • W - 국왕시해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
  • E - 도주/억압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
  • W, E, R의 기본 공격 초기화가 삭제 (즉, wer 평캔 안됨)

기본 능력치

  • 체력: 585 > 525
  • 체력 증가량: 95 > 115
  • 방어력: 32 > 27
  • 방어력 증가량: 3 > 4
  • 마법 저항력: 39 > 32
  • 마법 저항력 증가량: 1.25 > 1.75

 

 

기본 지속 효과 - 페트리사이트 폭발

  • 목표 대상 피해량 계수: 총 공격력의 110% (+주문력의 20%) > 총 공격력의 110% (+주문력의 25%)
  • 피해 반경: 400 > 300
  • 신규 - 날렵한 사슬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60% 증가
  • 페트리사이트 폭발 최대 충전량 2회 > 최대 충전량 3회
  • 신규미니언 처형: 이제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

 

 

Q - 사슬 후려치기

  • 재사용 대기시간: 9/8/7/6/5초 > 10/9/8/7/6초
  • 사슬 피해량: 45/70/95/120/145 (+주문력의 60%) > 40/55/70/85/100 (+주문력의 40%)
  • 폭발 피해량: 45/70/95/120/145 (+주문력의 60%) > 60/105/150/195/240 (+주문력의 80%)
  • 미니언 대상 폭발 피해량: 45% 감소된 피해 > 60% 감소된 피해
  • 삭제 - 폭발 둔화: 이제 폭발이 적을 2초 동안 둔화시키지 않음
  • 신규 - 우리에 가두기: E - 억압을 사용하면서 Q - 사슬 후려치기를 사용할 수 없음

 

 

W - 국왕시해자

  • 삭제 - 기본 공격 초기화, 평캔 안됨
  • 피해량: 65/100/135/170/205 (+주문력의 65%) > 65/100/135/170/205 (+주문력의 85%)
  • 재사용 대기시간: 14/13.5/13/12.5/12초 > 14/12.5/11/9.5/8초
  • 삭제 - 자비: 체력이 40% 이하인 대상에게 50%의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음
  • 회복량 증가: 사일러스의 체력이 40%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75% 증가 > 사일러스의 체력에 따라 회복량이 증가하며 체력이 40%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%까지 증가.
  • 마나 소모량: 40 > 70/80/90/100/110

 

 

E - 도주/억압

  • 삭제 - 기본 공격 초기화, 평캔 안됨
  • 피해량: 70/85/100/115/130 (+주문력의 20%) > 80/130/180/230/280 (+주문력의 100%)
  • 삭제 - 보호막: 2초 동안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지 않음
  • 재사용 대기시간: 14초 > 14/13/12/11/10초
  • 이동 방지: E - 억압이 적중하면 0.2초 > E - 억압을 사용하고 0.05초

 

 

R - 강탈

  • 삭제 - 기본 공격 초기화, 평캔 안됨

 

 

 

 

 

 

서포터 아이템

 

교전 능력치 일부 감소
탱커형 챔피언들은 조금 더 단단
스킬 기반 챔피언들은 더 많은 마나를 사용

 

 

 

고대유물 방패

신규: 기본 체력 재생 25%

 

 

 

타곤 산의 방패

신규: 기본 체력 재생 50%

 

 

 

타곤 산의 방벽

신규: 기본 체력 재생 100%

주문력: 40 > 25

 


 

 

 

강철 어깨 보호대

신규: 기본 체력 재생 25%

 

 

 

룬 강철 어깨 갑옷

신규기본 체력 재생 50%

 

 

 

화이트록의 갑옷

신규기본 체력 재생 100%

공격력24 > 15

 


 

 

 

영혼의 낫

신규마나 재생 25%

 

 

 

해로윙 초승달낫

신규마나 재생 50%

 

 

 

검은 안개 낫

신규마나 재생 100%

공격력35 > 25

체력150 > 100

 


 

 

 

주문도둑의 검

신규마나 재생25%

 

 

 

얼음 송곳니

신규마나 재생50%

 

 

 

얼음 정수의 파편

신규마나 재생100%

체력150  100

주문력60  45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정복자

툴팁에 총 회복량이 표시

점수판의 룬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툴팁에서 총 회복량을 확인할 수 있음

 

 

 

 

프로토 타입: 만능의 돌

재사용 대기시간 감소

근접 챔피언 7~3초, 원거리 챔피언 11~7초  >  근접 챔피언 5~3초, 원거리 챔피언 9~7초

 

 

 

 

+ 이번에 출시된 스킨 구경은 아래 링크로!

 

[10.1 패치 발매 스킨] 메카 왕국, 용사냥꾼 시리즈 등

10.1 패치에 발매되는 신스킨의 인게임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! 프렐요드 사일러스 - 사일러스는 이번 패치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그것과 더불어 스킨이 출시 되었네요! 음.. 그런데 개인적으로 프렐요드의..

loogigame.tistory.com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