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숨 쉽니다! 쉬어요~

[윈도우 10 검은색 화면(빈 화면) 오류 해결법]

by 룩식 2019. 12. 13.

콤퓨타를 켰다.

 

 

??? 먹통쓰

저러다가 마우스 움직이믄 커서만 보인다.

몇 번 재부팅해도 안된다. 이게 우짠일인것인가.

 

Window10을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이런 현상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!!

우선 저런 검은 화면이 어느 타이밍에 어떤 화면이 나오는지를 정확히 살펴야 한다.

 

 

어떤 경우인지 확인 후 아래에서 해결법 확인

1. 윈도우10에 로그인하기 전, 검은색 화면이 표시된다.

2. 윈도우10에 로그인 후에 검은 화면 또는 빈 화면이 나온다.

3. 재부팅 후 회전하는 점이 포함된 검은 화면 또는 배경 화면이 나온다.

 

 

해결법은 아래에 주욱~

 

 

1번 [윈도우 10에 로그인하기 전, 검은색 화면이 표시되는 경우 해결법]

 

더보기
  • 1번- 1단계 [Windows 키를 사용하여 화면 켜보기]
    • 1-1. 캡스락(Capslock)또는 넘버락(Numlock)키를 눌러봅니다. 키보드에 해당 표시등이 켜지는지 확인.
    • 1-2. 안켜진다믄 아래를 따라합니다. 절전 모드를 해제하는 것입니다. 켜진다면1-3으로 ㄱㄱ
      • 컨트롤(Ctrl) + 알트(Alt) + 딜리트(Delete)를 누른 후,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 합니다.
      •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우측 하단의 전원 버튼을 선택하여 다시 시작합니다.
      • 전원 버튼도 보이지 않는다면 본체에서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종료 후 다시 켜주세요.
    • 1-3. 본체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종료 > 전기 콘센트 빼기 > 30초 정도 대기 > 다시 켜기
    • 1-2 나 1-3을 했음에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2단계로 ㄱㄱ
  • 1번- 2단계 [디스플레이 모니터 문제인지 확인해보기]
    • 모니터의 전원이 켜졌는지 확인. 전기선도 확인해보고 설정 버튼 등을 눌러 모니터 자체를 확인
    • 모니터와 PC를 이어주는 비디오 케이블을 뺐다가 다시 껴보기.
    • 모니터의 입력 설정이 PC로 되어있는지 확인. (HHDMI, DVI, 외부입력1 등 본인이 사용하는 종류)
    • PC의 다른 비디오 출력 케이블과 디스플레이 기기 연결해 보기.
    • 전부 해봤는데 안된다면 3단계로 ㄱㄱ
  • 1번- 3단계 [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제거]
    • Windows Defender 외의 타사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제거 후 확인
      • 안전 모드를 사용하여 PC시작
      • 시작 > 설정 > 시스템 > 앱 및 기능 > 설치 날짜별 정렬 > 타사 백신 프로그램 제거 > 재부팅
      • 아직도 안된다면 ㅜ_ㅜ 많이 힘드시겠네요. 4단계로 갑니다.
  • 1번- 4단계 [클린 부팅 수행]
    • 클린 부팅 = 최소한의 드라이버 및 시작 프로그램만 실행하며 윈도우 시작하는 것
    • 클린 부팅 방법: [링크 참고] 
    • 클린 부팅으로 문제가 해결됐다면 시작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가 문제인 것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 혹은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.
  • 1번- 5단계 [그래픽 카드 지원 여부 확인] 
    • 윈도우 10과 그래픽 카드의 호환성 문제일 가능성
    • 그래픽 카드의 브랜드 웹 사이트에서 윈도우 10 호환용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확인

 

 

2번 [윈도우10에 로그인 후에 검은 화면 또는 빈 화면이 나오는 경우 해결법]

 

더보기
  • 2번- 1단계 [Windows 키를 사용하여 화면 켜보기]
    • 2-1. 윈도우 로고키 + 컨트롤(Ctrl) + 쉬프트(Shift) + B를 동시에 누릅니다. 
    • 화면이 어두워지거나 깜박인 후 화면이 켜집니다. 켜지지 않았다면 2단계로 ㄱㄱ
  • 2번- 2단계 [작업관리자 > 윈도우 탐색기 다시 시작]
    • 컨트롤(Ctrl) + 알트(Alt) + 딜리트(Delete)를 동시에 눌러 작업 관리자 선택합니다. (이 키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컨트롤(Ctrl) + 쉬프트(Shift) + Esc를 눌러보세요.)
    • 프로세스 탭 > Window 탐색기 검색 > 우클릭 후 [다시 시작] 선택
    • 화면이 돌아올 것입니다!!! 안됐다면?
    • 작업 관리자 > 왼쪽 상단의 [파일] 선택 > [새 작업 실행] 선택 > explore.exe 입력 > 확인
    • 화면이 돌아올 것입니다!! 안됐다면? 힘드시겠네요 ㅜ_ㅜ 3단계로 ㄱㄱ
  • 2번- 3단계 [디스플레이 어댑터 드라이버 롤백]
    • 안전 모드로 로그인합니다!
    • 작업 표시줄 > [장치 관리자] 검색 > 장치 관리자 선택 > 화살표 선택 > 디스플레이 어댑터 확장
    • 디스플레이 어댑터 > 항목 우클릭 > 속성 선택
    • 드라이버 탭 > 드라이버 롤백 > 예 선택
    • 재부팅
    • 이래도 안되면!!! 4단계
  • 2번- 4단계 [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제거]
    • Windows Defender 외의 타사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제거 후 확인
      • 안전 모드를 사용하여 PC시작
      • 시작 > 설정 > 시스템 > 앱 및 기능 > 설치 날짜별 정렬 > 타사 백신 프로그램 제거 > 재부팅
      • 아직도 안된다면 ㅜ_ㅜ 많이 힘드시겠네요. 4단계로 갑니다.
  • 2번- 5단계 [클린 부팅 수행]
    • 클린 부팅 = 최소한의 드라이버 및 시작 프로그램만 실행하며 윈도우 시작하는 것
    • 클린 부팅 방법: [링크 참고] 
    • 클린 부팅으로 문제가 해결됐다면 시작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가 문제인 것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 혹은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3. [재부팅 후 회전하는 점이 계속 반복 + 검은 화면 또는 배경 화면이 나오는 경우 해결법]

 

더보기

 

  • 3번- 1단계 [재부팅]
  • 3번- 2단계 [USB 분리]
    • 불필요한 외부장치 USB를 모두 뺍니다.
    • 본체의 전원을 꾸우욱 눌러서 전원을 꺼줍니다.
    • 다시 켭니다.
  •  

 

 

이 모든 것을 해봤는데도 안된다믄..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. 고생하셨네요.

그만 고통 받으시고 사람 부르세욥 ㅜ_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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