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, 안녕 나는 룩식!
돈벌고 싶은 거렁뱅이지~
"온라인 셀링을 어떤 루트로 시작할까? 아마존 해외 셀링? 국내 오픈 마켓?"
많은 고민 끝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온라인 셀링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.
* 고민의 과정은 과거 도전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!
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온라인 셀링을 시작하기로 결정한 이유를 간단히 말하면
빠르고, 쉽고, 싸고, 네이버 연동 기능이 좋기 때문이었습니다.
즉, 어디에서 팔 것인지를 정한 것.
그럼 이제 무엇을 팔 것인지를 확실히 할 순서입니다.
온라인 셀링의 판매 물건을 어떤 기준으로 고르면 좋을까?
1. 카테고리 선정 기준
물건 하나를 뙇! 하고 고르는 것은 막연하기도 하고, 근시안적이겠죠?
카테고리부터 선정하여 좁혀나가봅시다!
판매할 수 있는 카테고리
- 식료품, 유아용품, 화장품, 전자기기 등 판매 승인 과정이 복잡한 물건은 피할 것
- 제품의 부피가 큰 경우 사입/보관이 어려움
- 상품권, 면세 상품 등 판매 접근이 어려운 것은 피할 것
관심있는 카테고리
- 내가 관심이 있고, 잘 아는 카테고리의 상품을 팔면 소비자의 입장에 가깝게 판단을 할 수 있다.
- 평소에 많이 구매해본 제품이 있는 카테고리, 매일 검색하고 과거부터 최신의 정보를 알고 있는 카테고리
제품군을 넓힐 수 있는 카테고리
- 같은 카테고리 상품군을 판매할때 마케팅 시너지 효과가 있다.
ex) 야구공 판매, 연관 상품 야구 장갑+야구 배트+... , 야구용품 세트 기획도 가능
수요 대비 공급이 적은 카테고리 (경쟁사가 적은 카테고리)
-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데이터상 소비자의 검색량보다 판매자 수가 많을 정도로 이미 과포화인 상태로 지나치게 경쟁이 심한 카테고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.
하지만 이 모든 것을 충족하는 카테고리는 없다!
이 기준안에서 자신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카테고리를 선정하자.
아래 링크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알고 있을 "아이템 스카우트"
아래 페이지에서 카테고리, 상품의 경쟁력을 랭킹 / 가격 / 리뷰 추적 등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.
사용 방법은 해당 페이지에 친절하게 영상으로 나와있어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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